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CM 단상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4:47

    나는 노래를 사랑하고, 또 잘 부르고, 매우 나쁘게 생각하고 있다. 과거 손 편한 교회에 있을 때도 주 1예배 시간에 배송을 많이 불렀다. 저는 성동고등학교 합창반 반장으로 활동하면서 연세대 성악과에 입학해 달라는 소리악 선생님의 추천을 받아 성악을 전공하는 사람들의 기초교사이자 코루위븐겐 전곡을 전담하였습니다.당시 친구 이정현과 마찬가지로 현재 서울시청 옆에 있는 (구)서울시청 건물 서울시향에 입단해 스펙을 쌓았다. 그러자 꿈을 포기하고 목사가 됐다. 1977년 송락 교회 교육의 전도사 시대의 성악을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을 나쁘지 않았던 후배가 있었다. 제1요즘은 목사가 되고 1형으로 목회 해멘치 요은소프 목사임. 맹종섭은 타고난 성악가 기질이 있던 후배였고 자신과 함께 행동하기도 했죠. ​ 1976년 쟈싱눙, 대전 침싱데의 동창생 여학생들과 함께'홀리 트리오'(Holy Trio)라는 그룹을 만들어 군 부대와 유치장을 비롯한 전국 각지를 순회하고 가스펠 송을 불렀다. 전국 고교생 연합 수련회가 열릴 때는, 키타를 가지고 가스펠송을 인도했습니다. <자신에게 감사하며 살자>를 작사 작곡한 김요배 목사는 대전 침신대 후배다. 제가 가스펠송을 부르며 전국을 돌아다닐 때 그는 혜성처럼 자신의 타이핑으로 전국을 히트했어요.


    >


    나는 고스펠송을 사랑하고 그런대로 잘하는 사람이었다 1980년대 송락 교회를 참석한 자라면 적어도 한번은 주 1예배 헌금 때로는 운송을 불렀다 봉잉룰 본 것이었다 지금도 본인은 어쿠스틱 기타와 재즈 기타와 앰프를 가지고 있으며, 가끔 이 날마다 연주한다. 그 밖에도 하모니카와 오카리 본인을 연주하는 것을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다. 언젠가부터 교회 안에서 가스펠송이 사라지고 CCM이 도입됐고 너희도 본인도 노래하기 시작했다. CCM의 근원은 주지하는 바와 같이 신사도운동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신사는 운동에 대해서는 4차례에 걸려서 글을 올려서 이쪽에서 다른 거론한 필요는 없다. 로이 허락한다면 다음 글을 참조해 달라.(참고:https://blog.naver.com/hongsunhur/221781305209


    존 ウィン버는 신사도 운동의 한복판에 있는 사람의 하과다. 그는 수십년간 잠적했던 ' 늦게 비 운동'을 한 980년대 캘리포니아에 부활시킨 장본인입니다. 불신자의 가족에서 태어난 그는 목사가 되기 전 오랫동안 재즈 sound 악단의 키보드 연주자로 활동했다.


    1963년 기독교로 개종한 그는 요ー바링다에 있는 퀘이커 교회에 출석하고 1977년부터 집에서 소수의 사람들과 함께 성경 공부와 예배를 드리기 시작했다. 당연히 존 シェ버는 퀘이커 교회의 영향을 받았고 인근 고등학교 스포츠관을 빌려 예배와 모이다 빈야드 운동이 한창이던 어린이집 하이다에 빈야드 교회를 개척했다. 목사가 되기 전 오랫동안 재즈 sound 악단의 키보드 연주자로 활동했던 존 バー버는 사람들을 (특히 불신자를) 교회로 끌어들이기 위해 세상의 유행가에 찬미의 가사를 삽입해 불렀다. 유행가 리듬에 익숙한 사람들은 거부감도 없이 열광했다. 이것이 전 세계에 CCM이 유행하기 시작한 계기다. CCM은 "Comtemporary Christian Misic"의 약자로, 기독교 현대 sound악을 의미합니다.


    당시 미국에 CCM을 도입해 불신자를 교회로 불러들여 구도자 예배(Seed Worship)를 시도한 교회가 있었고 시카고 윌로릭 커뮤니티 교회의 빌 하이블 목사, LA 새들백 커뮤니티 교회의 릭 워런 목사였다. 알다시피 이 두 목사는 CCM을 적극 활용해 교회에 큰 부흥을 이뤄냈다. 이 무렵 세리토스에 남가주 사랑의 교회를 개척한 오정현 목사도 CCM을 미주한인교회로 처음 도입해 수많은 젊은이를 모은 목사다. 이는 오정현 목사와 남가주 사랑의 교회를 개척한 성리전 집사의 증언이었다. 차리 정 집사는 현재 내가 인도'LA성경 강좌'에 2년째 참석하고 있다. CCM을 찬양하는 가사를 생각하지 않고 멀리서 들으면 유행가와 구별하기 어려운 이유는 유행가 리듬에 기이하게 익숙하기 때문이었다. 다시 예기하지만 나쁘지 않아는 뮤직을 수하보다 사랑하고 나쁘지 않고 지금도 그 어떤 장르의 음악도 아니며 한 0년 동안 인터넷을 통해서'뉴욕 굿 드림'이라는 음악 방송을 송출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CCM을 교회에서 다루지 않으면 젊은이들이 교회를 떠난다. 필자도 많이 경험했다. 그러나 결코 아름답지 않기 때문에 CCM은 전광훈 목사와 구자억 목사가 부르는 것처럼 유행가 가사를 찬양 가사로 바꿔 부르는 것이었다. 도라지 도라지 아리랑 같은 한국인의 민요와 어린이 창곡에 찬미 가사를 붙여 부르는 것은 모두의 자유다. 정광훈 목사와 구자옥 목사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대중을 끌어안고 그들에게 쉽게 접근하려는 의도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도가 부르는 찬송가는 결코 아름답지 않다, 너를 기리는 가사로 구성되어 있다. 뮤직의 작사는 나쁘지 않고 작곡은 각각 의미와 동기가 다르다. 작사 속에는 그 찬송가를 지은 사람들의 신앙과 고백이 담겨 있다.그런 의미에서 유행가 리듬에 찬송가 가사를 넣어 부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무당이 밤새도록 징을 울려 경을 외우는 표와 지장단에 찬송가를 불러서는 안 되는 것과 같고, 스님의 목탁소리에 맞춰 찬송가를 부르면 안 되는 것과 같다. 대부분의 민요 나쁘지 않은 유행가는 불쾌하지 않은 것이 불쾌하지 않은 것이 불쾌하지 않은 것이 불쾌과 비야린이 들어 있다. 그런 유행가에 하나도 아름답지 않다, 너를 찬양하는 가사를 넣어 부르면 유행가와 그 유행가를 불렀던 가수가 떠오른다. 신의 은총과 영예를 칭송하는 일이 떠오르지 않았다 교회 부흥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은 올바른 그리스도인의 자세가 아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