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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정 추가) 자율주행에 대한 나쁘지않아의 흥미사.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08:42

    2019.12.26​ 운전하는 것을 그에은츄은 아하고, 차도 그에은츄은 서울은 쟈싱눙, 자율 주행에 그와은심이 많다.대학원도 자동차계열과도 아닌데 자동차 관련 수업만 골라서 듣고 있는데 정말 재밌다. (웃음)(카레에 도움이 하 쟈싱도 안 되잖아?)​ 2학기가 끝난 첫째, 요즘. 기억에서 지워지기 전에 어렵게 배운 이야기를 아주 쉽게 메모하려고 한다.​ ​ 1. 전기 VS수소 전 세계는 전기 차에 많은 상황에서 일부 지에용크이 수소 자동차로 대응하고 있다. 결과는 아무도 모른다.전기차가 많아지면 발전소 부다sound가 많아지는 단점이 있어 전기차로 방전해 발전기로 활용할 수도 있다.(스마트 그리드)다만, 전기 차가 더 많은 분포가 되는 것은 확실. ​ 2. 자율 주행 단계 미국에 따르면 5단계에서 정의되지만 2019년 12월 현재 모든 지에용크이 2단계 수준에 그쳤다.lv3에서 제한적 상황이지만 완전한 자율 주행 기능에 문제시 지에용크이 책임 져야 안 되는데, 법규도 보험도 사회 통념도 다 정의하는 것이 너무 너무 너무 어려운 난제이다.하지만 언젠가는 해결될 문제이기도 하다.​ ​ 3. 지에용크과 IT, 작은 기업과의 경쟁 또는 협조 차 문제의 궁극적 목표는 안드로이드 또는 앱 스토어 환경을 만들어 자동적으로 수수료를 먹는 환경을 조성할 서울 곰 sound이지만 IT 작은 기업이 그것을 그냥 두지 않는다.확충 전장류 업자도 이쪽으로 끼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그들은 서로 협력하고 자기 적대하고 있는데, 아이러니한 것은.......


    어제의 적이 당일의 친구가 되는, 웃기는 귀추가 보인다.(벤츠 VS BMW/벤츠와 BMW 협력) 자율주행을 언급하면서 자주 언급되는 용어인 ADAS(에이데스/이게 뭔지는 구글링에서 확인)는 센서퓨전이 핵심인데, 그 센서라는 것이 레이더, 라입니다, 카메라 등의 HW 통합하는 것도 센서퓨전이었고 데이터를 퓨전하는 것도 센서퓨전이었다.문제는 센서 1개 가격이 100만원이면 문제 자신이라면 이를 어떻게 할 것인가.따라서 성능과 가격을 낮추고 여러 센서를 붙여 AI를 이용한 데이터를 명확하게 한다.(현재로서는 최선의 비결)​ 4. 모든 산업의 결정체=자율 주행의 연결이 안 된 게 없다. 5G, GPS, IoT, AI, 스마트 시티...공부를 하면 할수록 놀랐던 노 차에 방대하다.​ 5. 책입니다에 대한 비결론.트롤리의 테마 "문제가 확실히 자신은 상처로 내가 죽을까?노인을 때린다? 아이를 치다? 또는 아이의 한 명을 치는 거야? 여자 두명을 칠레.)은 넘어가도록 하고, ​, 인텔(RSS)과 앤디 비아(SFF), 백번(아폴로 프로젝트)등에서는 수학적 모델링을 구사하고 움직이는 모든 논란에 대한 문제가 자시지 못하는 거리 등을 발표하고, 솔루션을 열고 모든 제조 회사가 연구하고 있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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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특수한 사건에 대한 대처의 노하우가 없음.한눈팔고 접촉, 새치기 접촉, 이런 일반적인 사건 스토리로 기온 급강하로 블랙어스가 형성된다든지.... 뭐 그런 일반적이지 않고 특수한 귀취로도 자율주행이 가능해야 하는데 아주 나는 가끔 자본이 들어온다. 노다프이다. ​ 7.(수정)갑자기 소견 나쁘지 않고 추가한다. 자율주행에서는 사이버 보안이 매우 중요하다.자율주행 중에 해킹을 해서 센터 라인을 들이받거나 가볍게 브레이크를 걸지 않게 해 버리면, 그것 또한 같은 노답이었다 카메라가 나쁘지 않아 레이더, 라이더에 가상리드를 심어도 오류가 자명한 귀취.8.(수정 추가) 자율주행은 인지-판단-제어가 이루어진다.인지는 카메라, 라이더, 레이더를 통해 이뤄진다. 여기서 센서퓨전이 되어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모든 하드웨어(게다가 반도체도..당연한 일인가..)와 드라이버 모니터링(잔지 어떨지, 미국에서 발매되는 캐딜락은 운전대에 카메라가 걸려 있다.(슈퍼크루즈에 포함시켜 국내 미출시/이를 위해 내가 캐딜락을 생각하고 있었다) 쉽게 설명하면 그놈이 사람인지 동물인지, 물건인지, 트럭인지, 햇빛인지 등을 구분하고, ai를 통해 더욱 정교하게 인지하게 된다.판단은 인지로부터 모아진 데이터를 가감속하는지, 정해진 루트를 어떻게 갈지, 주행상 차간거리(차대차, 차대인, 신호교차로 등)를 어떻게 유지할지를 결정한다.​ 제어는 판단으로 결정된 define치를 액튜에이터를 통해서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는 고가 아니며 브레이크에 운전에 직접적인 개입을 하는 것이었다 ​ 9.(수정 추가)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수학적 이해가 필요하다.어떤 얘기냐면 차는 가끔 와 이동에 관한 함수관계에 있다. f=ma의 순간 정의를 가끔 적용하면 미분 방정식을 통해 운용해야 하고, 더 복잡한 라플라스 변환 등 공대생조차 싫어하는 수식을 풀어야 한다.나쁘지 않은 결론에 따라 앞으로 나빠진 모든 신차는 AI 기술의 발달로 기술 차이가 매우 벌어질 것으로 예상한다.신차 출시되는 자동 운전 기능과 FL되는 자동 운전 기능의 수준이 같을 수 없다는 뜻. ​ 이 때문에 차를 바꿀 때가 된 lv3이 나쁘지 않은 푸른 학수고대하고 있던 괜찮았는데 이제 기다릴 필요도 없다, 기다릴 수 없게 됐다.​ ​ ​ to be continue....​(sm7은 곧 내놓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안 팔리면 폐차하거나, 안 아름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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