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사 인터뷰 연재] 뉴질랜드 영어 원어민 Steve M 강사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20:44

    >


    안녕하세요 카페톡이다


    어제 휴 1은 잘 보네쇼쯔 본인인가요?어제부터 징검다리 휴 1과 오늘도휴 1을 즐기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요?오늘은 비가 와서 조금 춥지만, 그래도 쉬는 날은 언제라도 좋습니다! 카페톡은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시작합니다.오늘은 카페톡 강사를 소개하는 강사 인터뷰 연재 시각입니다.오늘의 강사는 뉴질랜드에서 온 영어 원어민 Steve M이다.


    Q. Steve 강사님 안녕하세요. 첫번째로 카페톡에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뉴질랜드 Dunedin에서 자란 Steve입니다. 제 아버지는 텍사스 휴스턴에서 오셨어요. 그래서 저는 미국에 많은 친척들이 있고 미국에 스키를 많이 타요. 저는 한가지 999년 대학을 졸업한 뒤 Japan동안 영어를 가르치며 Japan어를 배우고 있슴니다. 이곳에 온지 꽤 가끔 흘렀네요. 저는 2003년에 한국에 가서 한개 연 영어를 가르칬 슴니다. 얼마전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Q. 강사님의 프로필에 따르면 스노우보딩, 서핑, 무술, 럭비 등 다양한 취미가 있습니다. 운동을 너무 나쁘게 생각하지 마세요. ​


    >


    저는 체육은 잘 못하지만 체육과 무술은 좋아합니다. 홋카이도에 방문한곳도 눈이 있는곳이라서 방문했습니다. 아내 sound에 1일본에 2~3년 정도 거주할 생각이었으나, 스노 보딩을 하기에 좋은 환경이니까, 보다 장기적으로 거주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서핑을 시작했습니다. 뉴질랜드에서도 서핑과 스노우보딩을 하기에는 좋은 환경이지만 홋카이도의 눈은 특별합니다. 눈이 멈추질 않죠! 저는 무술에 푸대접이 많아요. 그래서 뉴질랜드에서 대학교 다닐 때 가라데를 배웠습니다. 1퐁에소 의무, 1일본의 전통 무술을 되도록이면 많이 배우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5년간 유도를 배우고 3년간 검도를 배웠습니다. 두 이 무술을 배우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이번 4월에 유도에서 검은 색 벨트를 취득했습니다. 검도실력도 더 나빠지지 않길 바랍니다. 무술을 배우면서 되도록 다치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저는 프로레슬링과 럭비예대를 보는것도 괜찮습니다!Q. 강사님의 레슨 중에 취미와 관련된 레슨이 있습니다. '서핑 여행을 위한 영어 레슨'과 '프로레슬링을 위한 영어'와 같은 레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


    >


    서핑여행을 위한 영어와 프로레슬링을 위한 영어는 색다른 레슨이다. 서핑 레슨은 대화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레슨이다. 해외여행 중 서핑을 의도하는 학생을 위한 수업이다. 이 레슨에서는, 여행 도중부터 서핑 보드의 렌탈과 적절한 파도를 찾는 방법, 그리고 서핑에 관한 전문 용어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프로레슬링 레슨에서는 유튜브 비디오를 보면서 레슨을 합니다. 수강생과 강사가 수업 전에 수강생과 강사는 수업 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내 레슨 중 가장 어려운 레슨이다. 이외에도 영어회화,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레슨, 읽기 강습, 한국관련 레슨 등 다양한 레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 무례한 레슨이 있으면 언제든지 요청해주세요. Q. 강사는 재능이 많은 것 같아요. 영어 강사를 시작한 계기가 뭐죠?​


    >


    A, 나는 항상 내 영어와 외국어를 좋아했다. 그러다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한 뒤 외국에서 영어를 가르치기로 했습니다. 저는 Japan의 JET프로그램을 통해 오게되었습니다. 그리고 TESOL를 취득한 뒤 최근 Japan에서 지낸지 벌써 하나 3년이 지났습니다. 강사라는 직업은 저에게 천직입니다. 그래서 이 한 가지를 꾸준히 해왔습니다. 저는 Japan의 외곽에서 지냈어요. 무엇보다 영어에 관심있는 사람을 보는 것이 나에게 가장 기쁜 순간이다. 외국에서 지내는 것이 가끔 외로울 때도 있지만, 다양한 자신들을 만나보면 세상이 얼마나 자신의 좁은 곳인지 알게 됩니다. 저도 학생들한테 많이 배우고 있어요. 여러분의 이 스토리도 듣고 싶습니다. Q. 강사는 Japan과 대한민국에서 강사 경력을 쌓고 있는데, 강사의 강사 경험에 대해 이 스토리를 써 주십시오. Japan과 대한민국에서 지내면서 재미있는 경험을 했다. 강사 경험과 관계없는 이 이야기 중 흥미로운 이 이야기는 작은 도시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제 차를 주차한 후 기차를 탄 경험이었습니다. 그 후 제가 돌아왔을 때 주차장은 Japan의 여름 축제가 열리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 자동차를 찾을 수가 없었어요. 저는 경찰서에 가서 제 자동차 위치를 물어봐야 했어요. 나는 잘못 주차한 대가로 벌금을 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경찰은 오히려 나에게 사과했다. 제 차는 주차장 코이다자에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경찰이 오히려 저에게 사과한 것이 흥미로웠어요. Q. Japan에서의 생활에 대해 이 이야기를 해 주세요. 그래서 홋카이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이 스토리를 해 주세요. ​ 나는 8,000명의 인구가 있다 낮이라는 작은 도시에 살았습니다. 이곳은 모든 장소에서 멀리 떨어진 곳입니다. 삿포로는 차로 약 4시 반 정도 걸리는 거리에서 오비히로까지 약 1시로 절반 정도가 걸리는 곳이다. 히로는 춥고 원하는 곳이 많은 도시지만 그래도 살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뉴질랜드에 있던 그 시절 산과 강, 그리고 바다가 있는 도시에 살았기 때문에 뉴질랜드와 대등한 환경이었습니다. 겨울에 눈은 별로 안 오는 날씨다. 그리고 한월부터 2월까지는 화창한 날씨입니다. 봄부터 온도가 올라가고 눈이 내리기 시작합니다. 그러므로 3월에는 눈이 많이 쌓여서 버립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다행히 여름은 별로 덥지 않은 날씨입니다. 내가 점심을 좋아하는 이유는 서핑하기에 좋은 환경이기 때문이다. 낮에는 서핑을 즐기는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친구를 만났어요. Q. Japan에서 완벽한 햄버거와 돼지돈에 대해 이 이야기를 해 주세요. 제가 발견한 햄버거는 도카치 지상에 위치한 시미즈에 있습니다. 햄버거 가게의 경영자는 America에 사는 America스타 한명의 햄버거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햄버거 패티부터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부탄동은 오비히로에서 발견했다. 여기에는 많은 부탄동 가게들이 있지만 항상 제일 맛있는 곳을 선택합니다. Q. 마지막으로 카페톡 수강생에게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


    >


    이미 학생들에게 매 언어를 연습하듯이 이 스토리를 하고 싶어요. 하루카 0~20분간 학습하면 학습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실수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문법은중요하지만무엇보다소통이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수업에서 하나봉어로 대화를 나누지는 않지만 원하신다면 하나봉어로 질문을 하셔도 됩니다. 여러분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카페톡 즉흥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